본문 바로가기

영화의 감성/넷플릭스 영화 After

[넷플릭스 추천영화] - 군잔 삭세나 (더 카르길 걸)

2020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감독  샤란 샤르마

 

 

배우  잔비 카푸르, 판카지 트리파티, 앙가드 베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인도영화

 

 

 

 

인도 최초의 여성 공군 모집에 도전하면서 파일럿의 꿈에 한발짝 다가서는 당찬 여성 군잔 삭세나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전쟁 참전 또한 최초였기에 더 의미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당갈이라는 인도영화를 처음 접하고 인도영화 특유의 캔디같은 여주인공의 성장영화가 매력있다고 느껴 이 후 여러편의 인도영화를 보게되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인도영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극 중 군잔 삭세나 어린시절 모습입니다. 비행기 창을 통해 바깥 세상을 보고싶어한 군잔 삭세나, 승무원의 도움으로 비행기 조종실로 들어가 정면으로 푸른 하늘을 두 눈과 마음에 담습니다.

이때부터 군잔 삭세나는 오로지 비행기 조종사만 꿈꾸며 살게됩니다.

 

여성의 사회활동에 매우 보수적인 인도의 시선에서 가족인 오빠, 엄마도 군잔 삭세나가 안전하고 평범한 여성의 삶을 살기를 바라지만, 아빠만 그런 그녀의 꿈을 존중하고 응원합니다.

 

 

"운명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의 편이란다"

흔한 말 같지만 진리죠? 멋있는 아빠의 존재감이 그녀를 끝까지 지켜줍니다.

신장이 1cm 부족했지만 간절한 그녀를 하늘이 도왔을까요?

보통사람보다 1.5m 더 긴 팔과 다리로 인해 테스트를 통과해 결국 첫 인도 여성 공군이 됩니다.

왜인지 제가 흐뭇한 순간이었네요.

 

캔디에게 시련이 없다면 진짜 캔디가 되지 못하는 걸까요?

여성으로서 남자들만 가득한 부대에 배치받은 그녀가 그곳에서 수많은 편견어린 시선들을 견뎌내는 일은 너무나도 힘들고 지치는 시간이었습니다.

남자 동료와 팔씨름을 시켜서 그녀의 가치를 평가하며 여자는 약하다, 안된다를 몇번이고 강조하던 선임은 그녀를 바닥으로 끌어내렸지만 나중엔 그녀에게 엄지를 보이죠?

영화를 끝까지 보시면 알게될겁니다. 통쾌한 순간입니다.

 

 

회사에서도 좋은 상사와 나쁜 상사가 있듯이 엄하지만 진심으로 군잔 삭세나를 가르치는 사람은 있었습니다. 덕분에 그녀는 비행시간을 채울수 있었고 이 후 시련 속에서도 비행실력을 인정받는 군잔 삭세나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저라면 포기했을 법한 순간에도 끝까지 그녀를 믿어주는 아버지와 그녀의 모습은 여성은 안된다는 세상의 편견에 맞서서 이기겠다는 의지가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카르길 전쟁은 위험한 전쟁의 현장이었고 돌려보내려는 찰나 그녀에게 비행 명령이 내려집니다. 전쟁중 부상을 입은 부대원을 이송해야하는데 당시 아무도 비행할 사람이 없었던 거죠.

군잔 삭세나는 그동안 갈고 닦은 비행 능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너무나 멋지고 감동적인 순간이었죠.

 

인도 최초의 여성공군 파일럿 군잔삭세나는 여성으로서 카르길 전쟁에 참전하여 부상자들을 이송하고,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등 전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끝까지 해내게 됩니다.

 

 

인도는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을까요?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라는대로~ 믿는대로. 간절한 사람에게 그 노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가져다 준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가 믿지 못하죠.

뇌는 부정적인 감정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쉽다고 합니다.

사회가, 또  내 뇌가 쉬운 길로 가라는 유혹을 보일때도 군잔 삭세나 처럼 믿고 앞으로 나간다면 좋겠습니다.  영화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원하신다면 꼭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sitemap.xml